본문 바로가기
IT/Dev

마케팅 & 기획 약자

by sundancekidd 2014. 9. 22.
  • FYI : For Your Information
  • RTFM : Read the fine manual
  • KPI: Key Performance Indicator
  • UV: Unique Visitor
  • PV: Page View
  • RU: Register User
  • TS: Time Spent, 이용시간
  • CU: Concurrent User, 동시사용자수
  • ACU: Average Concurrent User
  • MCU: Maximum Concurrent User
  • DT:Duration Time, 접속 유지 시간
  • LU: Loyal User, 재방문자
  • CRM: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: 고객관리
  • CPA: Contents Provider Account, 제휴Site 회원 가입
  • CPS: Contents Provider Service
  • UI: User Interface
  • UE: User Experience
  • USP: Unique Selling Proposition
  • CPA : Cost Per Affilation(사용자가 우리 광고를 통해 타사이트에 가입하면 우리는 타사이트로 부터 돈을 받고 사용자에게 사이버머니를 줌)
  • CPS : Cost Per Sale(회원등록과 같은 광고주가 원하는 어떠한 액션 (=affliliation) 이 아닌 매출발생에 대해서 광고주가 돈을 내는 경우)
  • CPC : Cost Per Click(광고 클릭당 돈을 받음.)
  • BU: Buying User
  • 신규BU: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, 지정된 기간에 최초로 구매한 사용자
  • 기존BU: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, 지정된 기간 이전에 1회 이상 구매하고, 지정된 기간에도 구매한 사용자
  • Non-BU: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군을 가입후 1번도 구매하지 않은 사용자
  • ARPU: Average Revenue Per User, 전체 유저 중 1인당 평균 매출(지정된 기간의)
  • ARPPU: Average Revenue Per Paid User - 구매 유저 중 1인당 평균 매출(지정된 기간의)
  • 매출: 지정된 상품 또는 상품권의 지정된 기간 동안의 판매금액(판매횟수 X 판매단가)에서 부가가치세와 매출차감요인(되팔기 금액 등)을 차감한 금액
  • 상품(Charge): 사용자가 구매하는 목적물 - 컨텐츠는 상품 형태로 판매됨
  • 컨텐츠(Contents): 사용자가 구매하여 사용하고자 하는 서비스
  • UL : Unique Listener - UV과 비슷하나 "방문자"(Visitor)의 개념 대신 "청취자"(Listener)의 개념
  • ACL : Average Current Listener
  • MCL : Maximum Current Listener
  • MI : Mutual Information
  • FU : Follow Up
  • FE : Front End
  • BE : Back End
  • PLC : Product Life Cycle (제품 수명)
  • NRU : New Registration User (신규 등록 유저)
  • WOW : week on week (전주대비)
  • MON : Month on Month (전월대비)
  • YOY : year on year (전년대비)