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IT/Dev

Sound Script 설명

by sundancekidd 2014. 9. 16.
Script
사운드 관리를 위한 xml 스크립트

필요한 파라미터
Id - 사운드 아이디
Parent - 종류를 구분
Priority - 중요도 
Path - 실제 파일 위치
Volume - 볼륨(default=1)
Loop - 반복(default=off)
Pitch - 숫자 사이의 값이 랜덤(default=1)
Min Distance - 사운드가 작아지게 시작하는 거리
Max Distance - 사운드가 나지 않게 하는 거리

게임에 맞는 파라미터 확인 필요. (엔진은?  2D or 3D ?)

최소 필요한 파라미터
<2D게임>
Id, Path, Volume, Pitch
<3D게임>
Id, Path, Volume, Pitch, Min Distance, Max Distance

예제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

<SoundTable>
<Sound id="enemy1_Att" parent="Effect">
<Path="\Sounds\Animal\Attack\enemy1_Att.wav" Volume="1.0/>
<Path="\Sounds\Animal\Attack\enemy2_Att.wav" Volume="0.8/>
<Priority="128"/>
<Loop="off"/>
<Pitch="0.9,1.1"/>
<Min Distance="4"/>
<Max Distance="30"/>
</Sound>

<Sound id="Title" parent="Music">
<Path="\Sounds\Music\Open.ogg" Volume="1.0"/>
</Sound>
</SoundTable>


'IT > Dev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프로젝트 여러개 띄우기  (0) 2014.09.16
애플 앱스토어 수입 분배 개발자 70% > 카드사 16% > 애플 13%  (0) 2014.09.16
Unity3d Sound  (0) 2014.09.16
사운드 파일 형식  (2) 2014.09.16
Unity3D SVN 세팅  (0) 2014.09.15