복지멤버십이란?
복지멤버십은 개인이나 가구의 연령, 가구 구성, 경제 상황 등을 기준으로 받을 수 있는 복지 서비스를 맞춤으로 찾아서 안내해 주는 정부 서비스입니다. 이를 통해 복지 서비스를 선제적으로 확인하고 신청할 수 있습니다.
2021년 9월부터 일부 사회보장급여 신규 신청자를 대상으로 우선 도입했고, 2022년부터는 차세대 사회보장정보시스템 개통과 함께 누구나 가입이 가능합니다.
복지멤버십은 문자나 이메일로 복지 서비스를 안내해 주는 제도로, 개인 및 가구의 소득과 재산, 가구구성을 기반으로 내가 받을 수 있는 복지서비스를 알려줍니다. 이를 통해 복지 혜택을 놓치지 않도록 도와드립니다.
복지 멤버십 가입 방법
1. 복지멤버십 웹사이트 방문: 복지멤버십 웹사이트를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필요한 정보를 입력하세요.
2. 전화 문의: 보건복지센터 또는 지역 복지센터에 전화하여 상담을 받고 신청 방법을 문의하세요.
- 전담콜센터: 1566 - 0313
- 보건복지상담센터: 129
3. 방문 신청: 가까운 행정복지센터를 신분증 지참하고 직접 방문하여 신청서를 작성하고 상담을 받으세요.
복지멤버십 연결 사업 종류
다이돌봄 서비스, 장애인일자리지원, 시간제보육 등 약 83건의 사업에 대해서 안내를 받을 수 있습니다.
아래 링크에서 확인하세요
바쁜 시간에 다양한 복지 서비스를 모두 알기 어렵기 때문에 이러한 서비스를 신청해 놓으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.
사소하게는 가스비 지원부터, 교육, 장애, 부모님 관련 다양한 혜택을 받아보세요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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